미분류

장가계 유리다리 개통 2주 만에 폐쇄 길이 430미터

장가계유리다리
장가계 유리다리

영화 아바타의 촬영지로 중국 유명 관광지 장가계 유리다리가 개통 2주만에 폐쇄 되었다.

장가계 유리다리는 장가계 대협곡을 연결하는 높이 300미터 길이 430미터의 다리로  장가계 협곡의 유리다리는 세계 최고, 최장 길이를 자랑 하는데요 몰려드는 관광객 인파로 인해 다리를 폐쇄 했다고 합니다.

하루 8천명의 인원 제한이 되어 있는데요 관광객이 몰려 수용인원에 10배가 넘었다고 하는데요 사진 만 보더라도 정말 아찔합니다.

장가계유리다리

장가계유리다리

장가계유리다리

유리다리는 지난달 20일 개통 되었는데요 현재 시설 개선을 거친 후 재 개통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재 개통 일정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유리다리는 유리에 금이 가더라도 30명이 함께 뛰는 무게를 견딜 수 있게 설계 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2톤 무게의 차량의 지나가도 무게를 견딜 수 있다고 하며 총 건설비는 한화로 약 450억 가량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장가계유리다리

장가계유리다리

장가계유리다리

장가계는 중국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로 중국 후난성 북서부에 있는 우림산맥 중앙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중국 삼국지에서 치열한 전투가 벌어졌던 곳이며 관우가 목숨을 걸고 오나라의 공격으로 부터 지키려 했던 형주 고성이 있는 곳입니다.

특히 장가계는 자연경관이 뛰어나 1982년 중국 최초로 국가삼림공원으로 지정 되었고 1988년 8월 우링위안이 국가 중요 자연풍경구로 지정 하였고 1992년 세계자연유산으로 등록 된 곳입니다.

호주유레카스카이덱88.jpg
▲ 호주유레카스카이덱88 전망대
마리나베이샌즈호텔 수영장.jpg
▲ 싱가폴 마리나베이샌즈호텔 수영장
노르웨이아틀란틱로드.jpg
▲ 노르웨이아틀란틱로드
중국UFO스카이전망대.jpg
▲ 중국 UFO 스카이 전망대
일본타니제흔들다리.jpg
▲일본 타니제 흔들다리

한편 장가계의 유리다리와 맞 먹는 아찔한 세계 관광명소 들이 있는데요 호주 유레카 스카이덱88 전망대, 노르웨이 아틀란틱 로드, 중국 UFO 스카이 전망대, 싱가폴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인피니티 수영장, 일본 타니제 흔들다리 등이 있습니다.

아찔한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한번 도전 해보세요~

더 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Check Also
Close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