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tinationsTravel

12월 여행지 1위 푸켓

푸켓 여행 이것 만은 알고 가자

12월은 쇼핑, 연말 모임 등이 월등하죠 하지만 시간을 쪼개어 여행을 한다면 시간이 흐른 후 나 자신에게 감사할 것입니다.

12월 최고의 여행지는 바로 태국의 남쪽 푸켓입니다.

푸켓을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1월에서 4월로, 수영, 보트 타기와 같은 해변활동이 가장 이상적인 기간입니다.

Phuket

12월 여행지

12월 여행지 푸켓

12월 여행지 푸켓

    5월에서 10월 사이의 6개월은 장마철로, 이 시기에는 숙박 시설 가격이 휠씬 저렴하지만 수질 상태가 너무 좋지 않아서 푸켓 여행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푸켓은 태국 남쪽에 위치한 가장 큰 섬으로 인도양의 안다만 해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방콕에서 약 860km 떨어진 곳으로 지금은 사라 센 다리로 연결되어 있어 육지와 같다고 봐야 한다.

    푸켓은 중국의 영향이 커서 도시 곳곳에 중국 신사와 중국 식당이 많이 있습니다.

    매년 중국 채식주의자 축제가 푸켓에서 열리기도 합니다.

    푸켓은 라와이, 빠통, 카론, 카말라, 카타 야이, 카타 노이, 마이 카오와 같은 깨끗한 해변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푸켓 문화와 관습

    푸켓은 태국의 남부 지방으로 태국에서 가장 큰 섬이자 휴양지입니다.

    태국어를 사용하지만 여행사 직원들은 영어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간단한 태국어를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인적이 드문 곳으로 여행을 할 때는 목적지 주소를 태국어로 된 주소를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태국의 통화는 ‘바트’입니다. 한화 1천원은 약 28바트에 해당하지만 환율이 변동될 수 있으니 출발 전 국내에서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환전은 공항에서 하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여행지 주요 도시의 환전소가 가장 좋은 환율을 제공합니다.

    태국의 공식 종교는 불교입니다. 푸켓은 주요 종교를 반영하는 빅 부다(Big Buddha) 와 왓 찰롱(Wat Chalong )과 같은 많은 명소가 있습니다 . 이러한 장소를 방문할 때 방문자는 무릎까지 오는 반바지 또는 치마와 어깨와 허리를 덮는 셔츠를 입는 것을 포함하여 복장 규정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푸켓 여행 돈을 절약하는 꿀팁

    1. 호텔 예약 : 호텔을 미리 예약한다. 특히 성수기인 12월 1월에는 도착 시 호텔을 예약하는 경우 프리미엄을 지불하게 되는데요 때문에 출발 전 예약을 먼저 하시기 바랍니다.

    2. 환전 : 태국 ‘바트’로 환전은 인기 있는 해변 도시의 주요 거리에 있는 환전소가 가장 저렴한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푸켓 여행에는 ‘백바트’가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최근 은행 별 체크카드로 해외에서 환전 된 돈으로 바로 찾을 수 있는 기능도 있으니 출발 전 확인 해보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3. 호텔 특전 : 여러 호텔에서는 공항과 공항을 오가는 무료 셔틀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출발 전 이러한 특별한 서비스를 꼭 확인 해보세요

     

     

    푸켓 여행 안전

    푸켓 여행중 가장 안전에 조심해야 하는 것은 6월에서 10월까지 이어지는 장마철이다.

    장마철에는 해변의 이안류를 조심해야 한다.

    인명구조원 경고와 깃발을 잘 확인해야 하는데요 예를 들어 빨간 깃발은 “수영금지”를 의미하고 노란 깃발은 “조심하라”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반 빨간 반 노란 깃발 한 쌍은 깃발 사이에서 수영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임산부 또는 임신을 희망하는 분이라면 지카 바이러스 감염을 주의해야 합니다.

    푸켓을 비롯해 태국 여행을 위해서는 벌레 퇴치제와 벌레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복장을 착용해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연인이 함께 여행을 한다면 주의하셔야 하는 지역이 있습니다.

    푸켓 서쪽 빠통(Patong) 지역은 성매매, 마약의 온상으로 알려진 지역입니다. 저녁 시간 이 지역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푸켓 교통

    푸켓을 여행할 때 가장 좋은 교통수단은 툭툭(Tuk Tuk)입니다.

    노란색 또는 빨간색 트럭을 택시로 만든 건데요 여행 중 쉽게 어디서나 만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외 여행에서는 가격이 비쌀 수 있는데요

    시외로 이동해야 할 때는 미터기 택시, 송태우, 렌터가가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푸켓을 여행하는 대부분의 여행객들은 섬의 북쪽 끝에 위치한 푸켓 국제공항에서 시작됩니다. 대부분의 숙박시설은 파통, 카타, 카론, 푸켓 타운 주변에 모여 있습니다.

    여행객들은 호텔이 공항 셔틀을 제공하는지 확인하시고, 그렇지 않을 경우 푸켓 타운까지 여행객들을 데려다주는 공항 버스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택시가 공항과 숙박시설 사이의 거리를 횡단하는 가장 쉽고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비록 공항에서 남쪽 지역까지 태워주는 밴과 미니버스 운영자들이 있지만, 어떤 것이 평판이 좋은지 알아보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만약 예약한 호텔이 셔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면, 호텔 컨시어지(Concierge)가 평판이 좋은 밴이나 미니버스 운영자를 추천해 줄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푸켓 렌터카

    Avis, Budget, Hertz 및 푸켓 국제공항의 기타 여러 운영업체를 통해 자동차를 렌트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약간 할인된 가격으로 호텔을 통해 렌트할 수도 있습니다.

    렌터카를 이용하려면 국제 운전 면허증을 휴대해야 합니다.

    푸켓은 도로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고 관리가 잘 되어 있지 않은데요 GPS와 여러 지도를 참고하셔야 합니다.

    속도 제한은 킬로미터 단위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푸켓 택시

    푸켓에 택시는 점점 보편화 되고 있는데요 공항에서 숙소까지 이동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바로 택시입니다.

    하지만 미터 택시를 찾는 것이 어려울 수 있는데요 Uber와 거의 동일 하게 작동하는 Grab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푸켓 툭툭

    노란색 또는 빨간색 트럭인 툭툭은 푸켓을 돌아다니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요금을 흥정해야 한다는 문제가 있는데요

    시내 요금은 50바트를 넘지 않아야 하지만 일부 툭툭은 100바트의 요금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송태우

    해변 사이를 여행할 때는 기본적으로 2열 좌석으로 개조 된 픽업 트럭인 송태우가 툭툭보다 휠씬 저렴합니다.

    인기 있는 해변 마을의 버스 정류장에 정차하며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는데요

    1인당 25마트의 요금을 받습니다.

     

    푸켓 추천 여행지 

    12월 여행지 푸켓

    1. 프롬텝 케이프 / 무료 / 1~2시간 소요

    해 지는 언덕으로 불리는 프롬텝 케이프 최고의 일몰 보실 수 있습니다.

    최고의 일몰 명소 푸켓의 최 남단 의 해변 바다 쪽으로 뻗어 나온 지형으로 ‘안다만’ 해의 멋진 전망과 작은 섬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뷰포인트.

    등대와 여러 가지 형태의 불상, 코끼리 동상이 자리하고 있어 이들을 배경으로 이색적인 기념사진을 남기기 좋은 곳이다.

    12월 여행지 푸켓

    2. 빅 부다 / 입장료 : 무료 / 주차 : 무료 / 이용시간 06:00~19:00

    반바지, 짧은 치마, 민소매 입장 제한 / 입구에서 하의를 거릴 수 있는 치마 무료 대여

    해발 400m 높이의 나가케드 산 정상에 위치한 불상으로 높이 45m, 폭 25.45m, 무게 1,000톤의 대형 불상이다.

    산 정상의 주차장을 지나 계단을 올라가면 거대한 대리석 불상과 아래를 둘러싼 작은 불상을 만날 수 있다.

    빅 부다는 2016년 사망한 태국의 존경받던 왕 펌피온 아둔야뎃을 기리기 위해 2002년 세워졌다.

    푸켓 나이한비치

    3. 나이 한 비치 /무료 / 반나절

    푸켓 타운에서 남서쪽으로 약 11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 나이 한 해변은 푸켓에서 가장 남쪽에 있는 모래사장입니다.

    여행객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사랑하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죠

    해변 북쪽 끝에는 공중 화장실과 해변 파라솔을 빌릴 수 있는 작은 상점들이 있고, 도보 거리에 몇 개의 레스토랑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푸켓 맛집 먹거리

    푸켓의 요리는 태국 본토에서 요리와 같습니다.

    툼양궁(새우가 들어 있는 수프), 솜탐(파파아샐러드), 그린 카레 등이 푸켓의 주요 메뉴 입니다.

    푸켓 맛집

    푸켓 최고의 맛집 찾을 찾는다면 빠통에서 10분 거리에 있는 ‘통디 – 더카투 브라세리’를 찾으세요

    유럽 전통 요리부터 정통 태국 음식을 즐길 수 있는데요

    워낙 유명한 곳이라 저녁시간에는 자리가 없을 수도 있어요 미리 예약을 하시면 좋습니다.

    영업시간 : PM 04:00 ~ PM 10:00

    상호 : Thong Dee – The Kathu Brasserie

    주소 : Soi Bangthong 110/25 Kathu, Phuket 83110  Thailand

    홈페이지 : https://www.thongdee.com/

    더 보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