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평화협정 그 속내는 무엇인가?
북한의 김정일 위원장은 지난 9일 다이빙궈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과의 면담에서 북한과 남한의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전환하는 문제를 다룬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전협정 과 평화협정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정전협정이란 일종의 휴전을 의미하는데요 계속 전쟁을 하고 있지만 잠시 쉬고 있는 상황을 말하며 평화협정이란 전쟁은 이미 끝난 것으로 보고 단지 적대적 관계에 있는 나라끼리 전쟁을 하지 말자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북한이 평화협정을 거론한 것 무엇 때문일까요?
그 속내는 알 수는 없지만 지금까지 북한의 행동으로 보아 앞으로는 평화를 외치면서 뒤로는 다른 공작을 펼치는 것을 우리는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만약 북한 김정일의 평화협정이 받아 들여진다면 우리 대한민국은 어떻게 될까요?
군사훈련 이나 군비증강 한,미 군사훈련에 대해 엄청난 비난을 솟을 것은 불 보듯 뻔한 일입니다.
평화협정이라는 뜻과 같이 북한 또한 다른 속내가 없이 평화를 원한다면 문제는 없겠죠 하지만 언제 어떻게 돌변 할지 모르는 북한… 과연 우리가 믿을 수 있을까요?
한편 북한은 지난 1월 북한 외무성을 통해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바꾸기 위한 회담을 공식 제의 했었습니다.
이유 없이 연평도를 공격해 엄청난 피해를 주고 이제 와서 평화협정을 하자는 북한…
이해 할 수 없는 나라 입니다.
어린 시절 북한을 “북괴”라고 부르며 “늑대”로 표현 하던 기억이 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