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재테크 체크카드로 시작하자

재테크 체크카드로 시작하자

체크카드 한장은 쯤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 거에요. 체크카드만 잘 사용해도 재테크가 된다는 사실 지금 부터 알아보자구요..^^

신용카드건 체크카드건 우리생활에 있어 카드사용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중,고등학생은 교통기능을 가진 체크카드를 성인의 경우 체크카드는 물론 신용카드를 가지고 계신분들이 많습니다.

1.jpg

최근에는 체크타드에 여러가지 혜택이 점점 다양짐에 따라 체크카드 사용이 늘어나고 있죠.

체크카드를 이용시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각종 혜택들이 있는데요 체크카드만 잘 사용해도

재테크가 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왜 체크카드를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재무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무분별한 과소비를 막을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의 경우 통장의 잔고가 없으면 사용할 수 없으므로 지출을 통제 할 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낭비요소를 줄이고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할 수 있는 훌륭한 재테크 방법 중 하나이며 신용카드가 갖지 못하는 여러 장점을 지나고 있습니다.

a1.jpg

2.연말 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도 더 많습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총급여액의 25%를 초과하는 사용액을 소득공제 해주는데요, 체크카드의 경우에는 사용액의 30%를 소득공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신용카드보다 더 유리합니다.

또한 부가 서비스 명목으로 연회비가 없거나 면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자산관리를 잘하기 위해서는 연말정산이 큰 도움이 된다것은 모두 알고 계실거에요..^^

또한 체크카드가 세제혜택 우대와 이용실적이 신용평가에 반영될 예정이라고 하니 체크카드 이용하고 신용도 올려보세요..

3. CMA 수익율을 챙길 수 있습니다.

보통 체크카드 사용에는 이자가 거의 없는 보토예금에 돈을 예치하지만 단 하루만 맡겨도 3.2%의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CMA 통장을 활용하실 있고, CMA로 입금되는 체크카드로 캐시백 포인트는 물론 적립까지 가능합니다.

일반 통장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CMA 통장 활용 한번 생각해보세요..

4. 저축은행체크가는 CMA보다 어 높은 고금리를 주는 혜택을 받습니다.

저축은행의 보통 예금금리는 4%이고 고름리 특판예금 금리는 CMA보다 더 높은 금리를 줍니다. 일부 저축은행 체크카드는 사용할수록 금리가 높아지는 상품이 있기 때문에 할인 혜택과 함께 고름리, 소득공제 혜택 일석 3조의 체크카드 입니다.

a2.jpg

5. ATM기기에서 돈을 출금할때 수수료 면제가 가능합니다.

통장을 가지고 만 있어도 개설되는 체크카드는 물건을 살 때 체크카들 이용하 시 나중에 몇 퍼센트이 할인금액을 가져올 수있습니다. 또한 ATM 기를 이용할 시 수수료 면제가 가능한 카드도 많습니다.

체크카드 잘 사용하는 방법

1. 잔액표시 서비스의 이용

체크카드를 사용 할때마다 통장에 잔액이 얼마나 있는지 인터넷뱅킹등을 통해 잔액을 확인해야 한다며 정말 불편한 일입니다. 때문에 이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체크가트 잔액표시 서비스 활용을 적극 추천합니다.

2. 외식, 놀이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으세요.

체크카드는 카드별로 주유할인, 놀이공원입장, 레스토랑 할인, 포인트적립 등 자신에게 필요한 카드를 찾아 활용할 수있습니다. 쇼핑, 주유,음식,영화 업종에서 월 최대 3만원 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것도 있으며, 백화점, 할인점에서 이용금액의 5%를 다시 돌려주기도 합니다.

3. 대중교통 할인, 어학시험 할인 혜택을 받으세요.

체크카드 중 기본적으로 항공권 할인도 가능한 것도 있으며,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되면 10%를 할인해주는 체크카드도 있으며, 토익, 텝스 등 어학시험을 응시했을 경우, 응시료 10%를 할인해주는 혜택도 있습니다.

4. 성인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들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체크카드 발급 은 신용카드에 비해 까다롭지 않습니다. 은행에 자유입출금식 통장만 있으면 체크카드 발급이 가능해 학생들에게도 발금이 가능해 용돈 관리용으로 활용 할 수있습니다.

또한 교통카드로 이용될 수도 있기 때문에 용돈관리는 물론 교통카드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체크카드 도대체 어떤 할인과 혜택이 있는지 지금 확인 해보시고..

나와 가장 적합한 체크카드 를 선택해서 할인도 받고 모두 모두 부자 되자구요..^^

좀더 많은 재테크 를 원하신다면 아래 무료재테크 상담을 받아보세요..^^

종자돈 1억, 자녀교육자금, 보험리모델링,결혼자금,노후준비,변액연금 최적설계,주택마련,투자재테그자금,직장인재무설계

>> 더많은 재테크 무료상담 무료재무설계 및 포트폴이오 무료상담 신청하기

더 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