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프랑스 니스 트럭테러 한국인 5명 연락두절

프랑스 니스 트럭테러 한국인 5명 연락두절

프랑스 니스 트럭 테러 로 인해 수많은 시민들이 사망하고 부상을 당하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

사건 발생 이후 IS 매체로 알려진 알-민바르 포럼에 “이번 공격은 최고사령관 오마르 알 시샤니의 사망에 따른 보복조치이며 거룩한 복수를 위한 공격의 시작을 의미한다”면서 “알라신은 시샤니를 품에 받았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고 합니다.

프랑스 니스 트럭테러

프랑스 니스 트럭테러
또한 해당 트럭에서 다량의 무기와 수류탄이 발견 된 것으로 볼 때 사전에 모의된 테러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직 IS 는 이번 테러가 자신들의 소행이라고는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프랑스 니스 트럭테러

프랑스 니스 트럭테러

프랑스 니스 트럭테러
이번 사건은 지난 14일 밤 프랑스 니스 에서 대혁명기념일 을 불꽃 놀이가 진행 중 시민들을 향해 대형 트럭이 지그제그로 돌진하며 엄청난 사상자를 발생시킨 사건인데요 해당 트럭 운전자는 경찰 과 총격전 끝이 현장에서 사살 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프랑스 니스 트럭테러

프랑스 니스 트럭테러

프랑스 니스 트럭테러
한편 외교부는 한국인 5명이 현재 연락두절 상태라고 밝혔는데요 한국시간 오전 10시 외교부 영사콜센터를 통해 우리 국민 9명에 대한 연락 두절 신고가 접수되었고 이 중 4명은 영사콜센터를 통해 직접 안전을 확인 했지만 나머지 5명에 대해서는 연락 두절 상태라고 합니다.
연락두절자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안전을 확인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Check Also

mbc

배현진 앵커 김장겸 MBC 사장 해임 직접 전해 파업철회

배현진 앵커가 MBC 김장겸 사장의 해임 소식을 담담하게 직접 전했습니다. 배현진 앵커는 13일 MBC 뉴스데스크에서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