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새누리당 유승민 탈당 동구 을 이재만 공천

새누리당 유승민 탈당 동구 을 이재만 공천

새누리당 유승민 의원이 끝내 새누리당을 탈당하고 말았다.

유승민 의원 은 지난 23일 오후 12시시 까지 새누리당에서 공천을 받지 못하면 무소속 출마도 불가 한 상황이 되었는데요 이에 유승민 의원은 지난 23일 대구 대명동 모친의 집을 방문한 후 오후 11시 자신의 지역구 인 대구 동구 용계동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누리당 탕당을 선언했습니다.

유승민탈당

유승민 탈당

유승민 의원은 “헌법에 의지한 채 저의 오랜 정든 집을 잠시 떠나려 한다” 면서 “정의를 위해 출마 하겠다” 며 탈당을 선언했다. 이어 유승민 의원은 “공천에 대해 지금 이 순간 까지 당이 보여준 모습, 이것은 정의가 아니다. 민주주의가 아니다. 상식과 원칙이 아니다” 라며 “부끄럽고 시대착오적인 정치 보복”이라고 새누리당을 비판 했습니다.

유승민

유승민의원

김무성

원유철

새누리당은 24일 최종 공천 후보 발표에서 유승민 의원의 지역구은 대구 동구 을 에 이재만 후보를 단수 추천 했는데요 이재만 후보는 한양대학교 행적학 박사로 지난 2010년 대구 동구 청장을 역임했습니다.

원유철김무성

이재오탈당

조호영탈당

한편 새누리당 을 탈당 한 의원은 유승민 의원 과 이재오, 주호영, 루성걸 의원이 연이어 탈탕했고 앞서 김태환 의원과 조해진, 권은희, 안상수, 강길부의원 그리고 윤상현 의원 까지 탈당하면서 총 11명의 의원이 새누리당을 탈당했고 이러 인해 새누리당은 전체 의식 수가 146석으로 줄어 들면서 과반이 붕괴되었습니다.

새누리당탈당

새누리당탈당

새누리당 탈당의원

19대 국회 재적 의원은 현재 229명으로 과반의석은 147석 입니다.

더 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