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쇼핑몰 매출 상승 컨설팅

쇼핑몰 월 매출 2억 ~ 10억 이라는 이야기 많이 들어 보셨을거에요.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해서 한달 매출이 10억이 넘는다고 이거 거짓말 아닌가? 하고 한번쯤은 의심을 해볼 만도 하죠.

하지만 우리 주변에는 이번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s3.jpg 

다년간  웹사이트 제작 회사를 오픈 하면서 그동안 수많은 쇼핑몰 과 홈페이지 그리고 웹프로그램을 개발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월매출 10억 이상 하시는 쇼핑몰을 자주 접하게 되는데요.

월 매출이 10억 이상 되는 쇼핑몰은 하나의 기업입니다.

물론 직원 수도 최소 10명 이상은 되구요, 그리고 이러한 쇼핑몰 사장님들의 공통점을 보면 아주 작은 것에도 꼼꼼하게 살핀다는 것입니다.

물론 쇼핑몰을 시작하면서 꼼꼼하게 챙기지 않는 사장님이 계실까요? 하지만 이미 엄청난 매출을 내고 있는 사장님들은 어디가 달라도 다르다는것 ..^^

s2.png

그럼 쇼핑몰 월 매출 10억을 만들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하루에도 수많은 쇼핑몰이 만들어지고 사라지고 있습니다. 쇼핑몰을 생각 하신다면 가장 중요한 것이 광고, 홍보 입니다.

쇼핑몰을 준비 하는 많은 사장님들이 크게 착각을 하시는게 쇼핑몰 사이트 제작에 많은 돈을 사용하고 정작 광고, 홍보는 소홀이 하고 계십니다.

광고, 홍보는 전혀 하지 않고, 블로그,카페,SNS 등을 이용해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은 데요, 이런 분들은 열정적으로 쇼핑몰 사이트를 만들고 사입 하여 상품 촬영을 하고 편집을 해서 상품 등록을 합니다. 그리고 오픈을 하죠 하지만 매출은 오르지 않습니다. 이런 상태로 한두달 쇼핑몰 방문객 만 처다보다 결국 뒷골을 잡고 한숨만 쉬다 재고의 압박,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중도 포기를 하십니다.

그리고 이런 사장님들은 누가 쇼핑몰을 한다고 하면 무조건 결사 반대 하죠..

물론 쇼핑몰 창업 전 나름 많은 것을 조사하고 시작 했지만 생각 만큼 매출은 오르지 않는게 문제 입니다.

그렇다면 억대 매출을 올리는 쇼핑몰은 어떻게 운영하는걸까요…

s1.JPG

인터넷 초창기인 90년대 초반 60만원으로 쇼핑몰을 창업해서 월매출 몇십억을 올리는 쇼핑몰 들이 많은데요 지금은 그때와 다름니다.

억대 매출을 위해서는 최소 투자금의 50%는 광고, 홍보에 집중 하셔야 합니다. 그렇다고 무턱대로 광고만 한다고 매출이 오르는 것은 아닌데요

광고와 쇼핑몰의 구성을 잘 맞추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쇼핑몰 메인페이지 인데요 메인페이지 에서 고객에게 클릭을 유도하는 충분한 컨텐츠가 존재 해야 하며, 광고로 유입 된 고객이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메인페이지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쇼핑몰 억대 매출을 위해서는 쇼핑몰 웹사이트 구성, 상품, 광고홍보비용 3박자가 맞아야 합니다.

쇼핑몰 제작 / 쇼핑몰 컨설팅

디자인엘르 (바로가기)


더 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Check Also
Close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