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익스프레스 엔진(XpressEngine) 의 이해

익스프레스 엔진(XpressEngine) 이란 무엇인가?

먼저 익스프레스 엔진에 대해서 이해를 하고 나면 설치 및 관리 하시는데 엄청난 도움이 되실 것이라 확신 합니다.

익스프레스 엔진은 기존에 홈페이지를 만드는 일명 보드 와는 다른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제로보드를 예를 들어 보면 제로보드를 설치 를 하면 기본 적인 메인 화면과 게시판이 생성 되는데요.

요기서 우리가 원하는 게시판 스킨을 등록 하면 원하는 게시판으로 변경이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잔요.

 

요부분에 주목 해주세요.

 

aa.jpg

 

익스프레스 엔진 이란 바로 기존에 제로보드 와 같은 개념인데요 익스프레스를 설치 한다고 홈페이지가 되는 건 아닙니다.

익스프레스 엔진은 홈페이지,블로그,카페,쇼핑몰,쇼셜커뮤니티(트위터 같은거) 등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엔진 입니다.



따라서 기본 익스프레스 엔진을 설치 하고 예전에 제로보드에서 게시판 스킨을 설치 하듯이 여러가지 모듈을 설치 하게 되면 홈페이도 만들수 있구요, 블로그도 만들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만들더라도 개인 블로그 나혼자 사용하는 블로그가 아니라 티스토리 처럼 블로그를 만들고 회원가입을 하는 분들에게 자동으로 블로그가 생성 되도록 할 수 도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카페를 만들 수도 있구요, 트위터 같은 사이트를 만들어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거기다 쇼핑몰 까지
한마디로 개인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네이버 같은 포털을 만든 다고 생각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런 포털을 들어 있는 여러가지 기능들 카페,블로그,홈피,쇼핑몰,쇼셜 등을 만들 수 있도록 뼈대를 구축하는 것이

바로 엑스프레스 엔진 이라는 것이죠.

이해가 되시나요?

 

익스프레스 엔진을 설치 한다고 홈페이지, 블로그,카페가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니라 익스프레스 엔진을 설치 하고 기타 추가 모듈을 설치 하면 홈페이지, 블로그,카페등을 만들 수 있는 것이라는 거죠

 

그럼 다음에는 익스프레스 엔진과 주요 모듈의 이해와 설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 따라 오세요~

더 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