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cience

아이폰5 내년 출시? 아이폰5의 새로운 기능과 차기 사업자

아이폰5 내년 출시? 아이폰5의 새로운 기능과 차기 사업자


수신불량 문제에 불구 하고 폭발적인 반응을 보인 애플의 아이폰4에 이어 애플에서는 아이폰5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아이폰5 에는 어떤 기능들이 들어있을까?


외신과 전문가들은 최근 애플의 인수. 합병과 투자를 보면서 차기 아이폰5의 새로운 기능들을 추측하고 있는데요.


 


지난 2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아이폰5는 한국의 T머니 와 같은 모바일결제 기능을 탑재할 것이 확실하고 한다. 최근 애플은 근거리 무선기술(NFC)전무가 벤저민 비기어를 모바일 커머머스 담당제품 매니저로 채용했는데요 그는 미국 모바일 결제 1위 업체인 Paypal과 스타벅스 모바일 결제 솔루션 개발을 주도했던 전문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벤저민 비기어가 애플에 들어감에 따라 차기 아이폰5에는 모바일 결제 시스템이 탑재될 것이라는 추측입니다.




 


또한 최근 애플이 인수한 스웨덴의 폴라로즈라는 회사는 얼굴 인식 기술 벤처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폴라로즈는 직원이 20여명에 불과하지만 영상통화 시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분류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현재 애플에서도 얼굴 인식기능인 아이포토가 있지만 폴라로즈를 인수 함으로 해서 기능이 대폭 보강하겠다는 속내가 보이는 부분이다.


 


또한 애플은 아이폰5부터는 후발 통신 사업자인 미국 AT&T, 한국KT가 아닌 각국 1위 사업자와 제휴를 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최근 미국 1위 사업자 버라이존을 통해 차기 아이폰이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 미국에서 유력하게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만약 그동안 후발 통신사업자들에게 우선권을 주던 관행을 깨게 된다면 국내에서는 KT 가 아닌 SK와 계약을 하게 될 가능이 크다고 할 수 있다.




더 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