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GATSBY 학생 CM 대상 2009

GATSBY 학생 CM 대상 2009


한국, 홍콩, 일본 3개국 지역참가
갸스비에서는, 평소 영상 제작 활동에 힘쓰고 있는 아시아 3개국의 학생들에게 성과를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조성 풍부한 클리에이터의 발굴 및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CM 영상 작품 콘테스트 GATSBY 학생 CM 대상 2009 를 개최합니다.

● CM 작품 테마


CM 영상 작품은 “15초ㆍ30초 CM 부문”, “60초 CM 부문”, ” 무편집 CM 부문”으로 모집 합니다.
영상ㆍ음성ㆍ나레이션ㆍCG등 작품 구성 소재의 모두가 발표되지 않은 오리지널 CM 작품에 한합니다.


맨담 갸스비 스타일링 시리즈 『무빙러버』에 대해서는 이곳을 참고해 주십시오.


* 무빙러버 뉘앙스 모션(노란색)은 한국ㆍ홍콩에서는 판매되지 않아(2009년 5월 12일 시점),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테마 상품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응모부분

(1) 15초,30초 CM 부분 – 15초 또는 30초 CM 부문, 기획 및 아이디어 는 물론, 촬영, 편집 테크닉 등을 종합적
                                   으로 평가 합니다.
(2) 60초 CM 부분 – 15초, 30초와는 다른, 60초 만의 기획, 연출 등 종합적으로 평가 합니다.
(3) 무편집 CM 부분 – 편집작업을 하지 않은 CM 부문, 미경험자라도 편집 기자제가 없어도 아이디어로 승부.
                              15초 이상 45초 이내로 제작

● 응모방법 
 (1) 먼저 참가 신청을 한다.
      – CM작품을 응모하기 위해서는 참가 신청이 필요합니다. 
         참가 신청을 마치신 분께는 사무국으로부터 ID와 패스워드를 알려 드리므로
         응모자 전용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참가 신청
        ※참가 신청은 8월 25일(화)에 종료됩니다.

(2) 응모할 부문을 결정한다.
    – 3개의 부문 중에서 참가할 부문을 선택해 주십시오.
      ※복수 부문 응모 가능.

(3) CM 작품을 만든다.
   – 여러분만의 새로운 오리지널 CM작품을 만듭니다.
      참신한 기획∙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필요한 소재는 참가 신청 후 응모자 전용 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4) 응모한다.
   – 작품은 응모자 전용 페이지에서 응모(업로드) 합니다.
     응모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응모자 전용 페이지 내 또는 알림 메일을 통해 안내해 드립니다.
     ※작품 응모는 8월 13일(목) ~ 8월 31일(월) 입니다.

(5) 투표한다.
   – 각 부문별로 1차 심사를 통과한 작품의 웹 투표를 실시 합니다.
     마음에 드는 작품에 투표 합니다. 학생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
    ※일반 웹 투표 기간은 9월 중순~10월 중순 입니다.

<< 주의사항  >>
※ 휴대폰의 동영상 기능을 사용한 작품은 해상도가 낮기 때문에 불가합니다.
※ 이미 CD발매된 기존곡은 저작권에 저촉되므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 응모 후 작품・응모 내용은 변경할 수 없으니 양해 바랍니다.
※ 동일인, 동일 단체에 의한 응모 작품 수의 제한은 없습니다.


● 응모자격

GATSBY 학생 CM 대상은 학생의, 학생에 의한, 학생을 위한 영상제작 콘테스트입니다.
학생이면 개인으로도, 그룹으로도, 학교 수업으로도, 누구나 참가 OK!
참가 신청 시 아래의 조건에 맞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1. 응모자 대표가 한국, 홍콩, 일본 각 국의 고등학교, 전문대학, 대학교, 대학원에 재학중인 학생(국적 불문).


2. 개인으로도 그룹(동아리, 각종 수업에서의 참가도 포함)으로도 가능.


3. 그룹의 경우는 기획∙연출은 반드시 학생이 담당 하고, 제작 스태프의 2/3 이상이 학생일 것.


4. 출연자는 제한이 없습니다.

● 수상식 참가에 대해

노미네이트 작품에 선발될 경우, 수상식(2009년 11월 중순 오사카 맨담 본사에서 실시 예정)에 참가 하시게 됩니다.
대표자 1명 분의 왕복 교통비는 사무국이 부담합니다. 멤버, 친구분들의 자비 참가는 가능 하지만, 행사장 사정에 의해 인원수를 제한하는 경우가 있사오니 사전 양해 바랍니다

수상식에 참가 하는 분이 미성년자일 경우 보호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수상식 전에 수상식 참가 동의서를 사무국에서 보내드리오니 보호자 날인 후 사무국으로 보내주십시오.


● 심사방법

 1차심사 (9월 상순 예정)
  – 사무국의 엄정한 심사에 의해, 응모 작품 중에서 각 부문별로 우수 작품을 선출하여, 갸스비 공식 홈페이지
     에 게재 합니다.

2차심사 (9월 중순 ~ 10월 중순 예정)
  – 1차 통과한 우수 작품을 동일 홈페이지에서 공개해 일반 웹 투표를 실시 합니다

3차 노미네이트 작품선출 (10월 하순 예정)
   – 일반 웹 투표의 결과를 토대로 3부문에서 약 20작품을 선출 합니다.

4차 최종심사 수상식 (11월 중순 예정)
   – 최종 선발된 노미네이트 작품의 대표자 프리젠테이션을 한 후, 심사 위원들의 합의에 의해 종합적으로 평
     가해 대상 및 각 부문의 상이 결정 됩니다.

● 응모 작품의 취급 및 응모 시 주의점


※응모자는 응모한 시점에서 본 응모 요강을 이해하고 승낙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응모 작품은 모두 오리지널 그리고 미공개 작품에 한합니다.
  2. 응모작품이 입상한 경우라도 발표, 공개되었던 작품으로 판명되는 경우, 입상이 철회되고, 상금등의 반환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응모작품의 판권, 사용권, 저작권(저작권법 제21조 부터 제28조 까지의 권리 포함)은 주식회사 맨담에 귀속됩니다.
  4. 응모작품 및 응모시의 기입사항은 주식회사 맨담의 홈페이지나 보도, 갸스비 광고, 선전, 판촉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응모작품 및 응모시의 기입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될 수 있습니다.
  6. 응모작품은 인터넷에 공개 및 무상배포, CD-ROM등으로 편집하여 불특정 다수에 배포 될 수 있습니다.
  7. 참가자는 작품 응모 후에 작품에 대한 저작자 인격권을 행사할 수 없습니다.
  8. 응모작품에 관해서 제3자의 저작권, 초상권, 프라이버시의 권리를 침해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응모자는 스스로 제3자의 저작권, 초상권, 프라이버시 등의 권리를 침해 하지 않는 사실을 보증해야 하고, 만일 권리의 침해로 발생되는 모든 청구는 응모자가 그 모든 책임을 지는 것으로 합니다. 주식회사 맨담은 응모작품에 있어서 발생한 권리침해등의 모든 청구에 대해서 일절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당사는 응모작품의 사용・게재에 있어 자유롭게 편집 등을 한 후에 당사의 광고선전(TV광고,라디오 광고, 인쇄매체 광고물, 당사 및 당사 관련사의 홈페이지, 전시회, 판매 촉진 활동 및 그 이외의 퍼블리시티 활동 포함)등 게재 장소를 가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미풍양속・시회윤리를 해치는 작품(법률・법령・조례등에 저촉되는 내용, 개인・단체등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 프라이버시를 침해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심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심사종료 후에 발견된 경우에는 수상이 취소됩니다.
  11. 규정 초수를 넘는 영상 작품과 그림 콘티, 글 콘티 만의 응모는 접수 되지 않습니다.
  12. 응모 작품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또한 최종 심사 종료 후 개인 정보의 보호를 위해 적절한 방법으로 응모 작품 및 관련 서류를 파기합니다.
  13. 당사 및 본 캠페인 사무국은 제출된 작품이 본 규약에 위반되는 경우 또는 독자적인 재량에 의해 제출 작품의 내용을 조사하여, 제출 작품 내용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참가자에게 통지하지 않고, 본 캠페인 사이트, 당사, 또는 당사 관련회사가 운영하는 웹 사이트로부터 삭제 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14. 응모 작품의 제작 비용 및 응모에 드는 비용은 참가자가 부담하게 됩니다.
  15. 심사 중의 과정에 대해서는 알려드릴 수 없으니 양해바랍니다.
  16. 사무국에서 메일 등의 연락이 있을 때는 신속하게 답신, 연락 부탁 바랍니다. 기간 안에 연락이 없을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17. 질문, 문의사항은 「문의사항」로 보내주십시오. 심사의 공평성을 기하기 위해 전화로의 문의 사항은 접수받지 않으니 양해 바랍니다. 자주 있는 질문의 경우 당사 홈페이지의 「FAQ·문의사항」코너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18. 참가자는 해킹 등의 방법으로 본 캠페인사이트 또는 당사의 서버에 접속해 있는 컴퓨터 시스템, 네트워크에 대한 부정적인 접근을 시도해서는 안됩니다.
  19. 응모요강은 2009년 5월 12일(화)에 발표된 것으로, 예고 없이 변경되는 경우도 있으니, 홈페이지를 수시 확인해 주십시오.

● 시상내역

대상 : 더 그레이티스트 갸스비상 1작품
        – 상장, 메모리얼 큐브, 맨담 상품, 톰슨 카노푸스 상품, 부상 30만엔

부문별 상


기타 각 상

출처 : 갸스비

더 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