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tar Fashion / 병원선 하지원 프론트로우 2017 가을 체크무늬 트렌드
병원선

병원선 하지원 프론트로우 2017 가을 체크무늬 트렌드

병원선 하지원 프론트로우 재킷 팬츠 2017년 최신 트렌드 체크 무늬

올해 가을 체크무늬가 트렌드 라는 사실 아시나요?

하지원이 입은 체크무늬 정장 왠지 눈에 띈다 했더니 역시나 올해 가을 대세가 체크무늬라고 하네요

쉽게 말해 올해 가을 체크 무늬 가 유행이다 라는 말인데요

사실 나구나 옷장을 열어보면 체크무늬 옷 한 두벌은 있을 건데요 그런데 계절이 바껴도 한번도 안 입는 체크무늬가 있는가 하면 일년에 한번 입을까 말까 하는 옷들도 있죠.

왜 그릴까요

옷에 디자인, 색상 등이 나와 맞지 않아서 일수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건 체크 무늬의 패턴일 확률이 높습니다.

체크 무늬 다 같은 체크 무늬가 아니다

체크 무늬는 패턴에 따라 깅엄, 타탄, 하운드투스 등 생전 듣도 보도 못한 알 수 없는 체크무늬 종류들이 있는데요

이런 체크 무늬를 모두 외울 필요는 없지만 나와 잘 어울리는 체크 무늬 한 두개는 거억하는게 좋을 듯 해요 그러다 내가 알고 있는 패턴 모양의 체크를 입은 사람이 지나가면 “어 저건 OOO인데” 라고 말하는 순간 당신의 컬리티는 수직 상승 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올해 2017년 가을 최신 유행 트렌트가 체크무늬 라고 하니 내게 어울리는 체크 한 두개 정도는 기억 하고 있는게 좋을 듯 하네요.

먼저 최근 병원선 에서 하지원이 입은 체크 무늬 에 대해 알아 볼까요

병원선

클렌 체크(Glen Plaid)

하지원이 입은 프론트로우 재킷 과 팬츠는 클렌체크 인데요

이 무의는 작은 격자로 구성된 큰 격자 무늬 의 일종으로 스코틀랜드의 글레니 카트 체크의 약칭 이라고 해요

병원선

클렌체크는 단순한 큰 격자가 겹쳐지며 여러 색으로 구성되는 것도 포함해서 부르는 되요 직물 무늬로 두 종류의 격자무의를 하나로 통합하려고 생각한 어의 부인이 짠 것이 최초라고 해요

코트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전통적인 무늬 중 하나 입니다.

병원선

그리고 하지원이 입은 프론트로우 재킷은 아르곤 에서 천우희도 입었어요

타탄체크 (tartan check)

스코틀랜드의 씨족에 전해지는 전통적인 무늬 입니다.

체크가 2중, 3중으로 겹쳐서 복잡한 무늬를 형성하고 있는데요 씨족의 문장 대용으로도 사용되었던 것인데 그 무늬와 색채의 변화가 많은 무늬 입니다.

현재는 영국 민족 무늬의 테두리를 넘어서 여러 가지 분야에 쓰이고 있는데 ‘클랜타탄’ 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타탄체크는 엄청 화려하기 때문에 캐주얼 의류나 패션 소품의 포인트로 많이 사용됩니다.

깅엄체크(Gingham check)

희색과 다른 색 하나 또는 여러색의 경사와 위사로 구성되는데요 일반적인 직물에 사용되는 체크무늬를 통틀어 부르기도 합니다.

병원선

쉽게 말해 깅엄체크 는 가로 세로 같은 간격으로 작은 격자무늬를 만들어 내는 체크 무늬를 말합니다.

마드라스 체크(Mardras check)

마드라스 체크는 인도 마드라스 지방에서 짠 가는 면직물의 격자무늬 또는 수직 직물을 말합니다.

병원선

전통적으로는 초목열 실로 짜며 세탁하면 독특한 효과가 나타나는 여러 색의 격자로 구성 됩니다.

현재는 화학염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셔츠, 블라우스 등 용도가 넓고 주로 밝고 화려한 색조로 만들어지며 특히 여름 의류등에 많이 사용됩니다.

하운드투스 체크 (Hound’s tooth check)

검정이나 흰색 혹은 진하고 옆은 줄무늬로 폭을 똑같이 한 것이 특징입니다.

병원선

셰퍼드 체크보다느 무늬가 거칠고 큰 것이 특징인데요 특히 흰 바탕에 검정, 감색, 적색, 갈색의 무늬 배색이 많습니다.

하운드투스 체크는 체크 무늬가 사냥개의 이빨처럼 보인다고 해서 유래된 명칭이며 주로 재킷, 코트 등의 두꺼운 모직물에 많이 사용되고 유행을 타지 않는 패턴 중 하나 입니다.

셰퍼드 체크(sheoherd check)

셰퍼드 체크는 ‘양치기’ 란 뜻으로 원래는 양치굥의 흑백 줄무늬 천 모양을 의미 하며 스코틀랜드 양치기가 자주 사용했다고 해서 유래된 체크 무늬 입니다.

병원선

흑백 이외의 색을 많이 사용한 것은 패션 셰퍼드 체크 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건 클럽 체크(gun club check)

같은 색의 농담(색상이나 명암 등의 짙음과 옅음)또는 다른 색의 두 종류의 셔퍼드 체크를 조합하여 만든 작은 격자 무늬로 같은색의 명암, 또는 다른 두 종류의 셰퍼드 체크를 조합해서 만듭니다.

병원선

유래는 1874년 미국 수렵 클럽이 회원의 유니폼으로 이 무늬를 지정한 테서 유래가 되었습니다.

Check Also

성유리 패딩

성유리 패딩 초미니 스커트 겨울 코디법

에르노(이탈리아 프리미엄 아우터웨어브랜드)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1주년 기념 포토월 행사가 11월 8일 서울 강남구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