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북한 지진 규모 5.0′ 5차 핵실험 가능성
북한핵실험11.png

북한 지진 규모 5.0′ 5차 핵실험 가능성

북한에서 규모 5.0의 강한 지진이 발생해 핵 실험 가능성이 제기 되고 있습니다.
유럽 지중해 지진센터는 북한시간 9일 오전 9시 북한 풍계리 인근에서 규모 5.0의 지진이 발생했고 진원의 깊이는 2km 라고 밝혔다.

북한핵실험10.png

북한핵실험1.jpg

북한핵실험2.png
또한 미국 지질조사국도 북한 지진 규모를 5.3이라고 밝히며 중국 지진 센터는 북한 지진 이 규모 4.8이라고 밝혔다.

북한핵실험3.png

북한핵실험4.png

북한핵실험5.png

이번 지진은 북한 청진 남서쪽 78km 부근으로 여기는 핵실험장이 위치한 풍계리 인근으로 인공지진의 가능성 제기 되면서 북한 에서 핵실험을 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의혹이 제기 되고 있습니다.

9월 9일 은 북한의 정권수립 기념일인데요 이를 감안 한다면 북한이 정권수립 기념일을 기념해 5차 핵실험을 단행했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북한핵실험6.png

북한핵실험7.png

북한핵실험8.png

이번 지진 진원지는 북한이 기존 4차 핵실험 장소와 동일 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지진파가 탐지된 장소와 강도를 미뤄볼 때 핵실험 일 가능성이 크다고 한다.

이번 지진파가 핵실험으로 밝혀질 경우 북한 핵실험은 5차 핵실험이 되고 지난 1월 6일 이후 8개월 만에 다시 핵실험을 단행 한 것이다.

북한핵실험9.png

한편 김정은 은 지난 3월 “빠른 시일 내에 핵탄두 폭발시험과 여러 종류의 핵탄두 장착이 가능한 탄토로켓 시험발사를 단행하라” 라고 지시한 바 있습니다.

Check Also

김성태

김성태 의원 단식 중 폭행 당해 병원 이송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단식 중 폭행을 당해 병원으로 이송 되었습니다. 5일 자유한국당 에 따르면 “김성태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