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지카바이러스 한국인 첫 감염자 발생 예방이 최우선

지카바이러스 한국인 첫 감염자 발생 예방이 최우선
지카바이러스가 우리나라에서 첫 감염자가 발생했습니다.
그 동안 지카바이러스에서 우리나라는 안전한 국가 였는데 요 이번에 첫 지카바이러스 환자가 발생하면서 지카바이러스 환자 발생 국 중 한 나라가 되었습니다.

지카바이러스-증상.jpg
지카바이러스는 모든 분들께서 알고 계시다 시피 이집트숲모기로부터 감염이 됩니다. 사실 여름이 되면 온몸에 모기상처를 달고 사는 저로써는 이번 여름이 너무 걱정이 되는데요 ㅜ.ㅜ

지카바이러스-모기.jpg

흰줄숲모기.jpg
현재 국내에서 발생한 지카바이러스 환자로부터 또 다른 전파는 사실 희박하다는 생각을 해보지만 절대 방심할 수는 없습니다.
국내에는 이집트숲모기 에 친척 벌쯤 되는 흰줄숲모기가 있으니깐요 지카바이러스가 아니라도 숲에서 모기물리고 정말 엄청 고생하시죠 바로 그 녀석이 흰줄숲모기 입니다.

지카바이스.jpg

지카바이러스해외여행.jpg

지카바이러스방역.jpg
국내에서 발생 된 지카바이러스 환자는 1명뿐이지만 철새들이 이동하면서 모기게 물리고 그 모기가 다시 사람의 피를 빨아먹는다며 지카바이러스에 감염이 될 수 있으니 정말 끔찍한 일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모기에게 물리지 않도록 소매가 긴 옷을 입고 모기 있을만한 곳은 출입을 자제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특히 지카바이러스가 확산 되고 있는 해외 국가는 여행을 자제 하시고 만약 자카바이러스 의심이 된다면 바로 병원을 찾아야겠습니다.

지카바이러스-나라.jpg

지카바이스한국.jpg
지카바이러스는 통상 발열, 발진, 근육,관절통, 결막염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2~12동안 잠복기를 거친 후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더 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