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Server

우분투 11.04 메모리 증가 이렇게 해보세요

우분투 11.04 메모리 증가 이렇게 해보세요

우분투를 설치 하고 웹서버는 놀라운 속도로 향상 되었습니다.

기존 윈도우에서 아파치를 사용할때 와는 전혀 다르더라구요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 하지 않고 이정도 속도라면 아주 만족 합니다.

하지만 우분투 11.04 설치 하고 웹서버를 이용 중 새로운 복병을 만났습니다.

 

바로 우분투 11.04 에서 메모리 증가 현상 입니다.

갑자기 웹서버가 느려지는 현상이 생겨 cpu 문제로 생각 했는데 막상 cpu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2.5기가 메모리를 무려 98%나 사용하고 있더군요 헉…!!

 

리눅스 초보라 일단 재부팅을 해보았습니다. 그러니 처음에는 정상적으로 가더니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90% 이상 메모리를 사용하더군요…

 

여기저기 검색을 통해 일단 메모리 사용량을 줄이기는 했지만 아직 확실한 건 아닌듯 합니다.

 

우분투 11.04 메모리 증가에 대해서는 해외 우분투 사용자들 고생하고 있더군요.. 그리고 우분투 11.04 에서 메모리 증가는 이미 버그로 판명 난 상태라고 합니다.

 

일단 우분투 11.04 메모리 증가 현상을 해결 할 방법을 몇가지 소개 할까 합니다.

 

1. indicator-multiload 를 삭제 한다.

2. Synaptic 패키지 에서 unity-2d 를 설치 하고 compiz 를 제거 합니다.

  (로그인 화면 아래족에서 Unity 2D 있다면 성공하신 겁니다. )

 

현제 1, 2번을 실행 하고 로그인 시 Unity 2D 를 이용해 사용 하고 있는데요 기존 2.5 기가 메모리 98% 까지 치솟던 메모리가 500메가 정도로 안정화 되었습니다.

 

하지만 완전한 방법은 아닌듯 합니다..

 

그리고 위와 별개로 일시적으로 메모리를 셋팅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재부팅을 하지 않고 하는 방법입니다.

 

키보드에서 Alt + F2 누르고 입력창에 unity –replace & 를 입력하고 엔터

이렇게 하면 재부팅을 하지않고 유니티를 새로 시작 합니다.

 

급하신분들은 한번 사용해보세요..

 

그리고 우분투 11.04 메모리 증가 문제 완벽하게 해결 하신 분 있으시면 좀 알려주세요..^^

더 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