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네이버 수집 실패 수집중복, 수집차단, 연결실패, 서버오류, 수집보류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를 이용해 수집요청을 할때 수집실패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블로그 스킨을 변경 하면 수집실패가 된다거나 http에서 https 로 변경 하면 수집실패가 된다거나 아니면 여러 이유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에서 수집 실패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네이버 에 따르면 사이트 최적화 가이드를 준수 하는 사이트는 수집 요청을 하면 정상적으로 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사이트 최적화 가이드는 네이버 웹서포트센터 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수집요청 후 발생하는 메시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요청완료]
  • 사용자가 수집요청을 처리하고 수집 시스템이 이를 인식하였음을 나타냅니다.
  • 요청완료 상태에서 아래 수집 실패 또는 수집 성공으로 결과가 처리 됩니다.
[수집실패]

수집중복 : 수집시스템이 최근 수집요청한 웹페이지를 수집한 경우

수집차단 : 수집요청한 웹사이트의 robots.txt에 의해 네이버 검색 로봇 방문이 차단이 된 경우

연결실패 : 수집요청한 웹사이트에 검색 로봇 접근이 어려운 경우(도메인 미연동, 방화벽으로 인핸 접근 차단 등의 사유)

서버오류 : 수집요청한 웹사이트이 웹서버가 오류코드를 반환하는 경우 (HTTP status 4xx, 5xx..등)

웹페이지가 비 표준 html 또는 과도한 javascript 사용 등으로 검색 로봇이 해당 페이지에 대한 해석이 어려운 경우

수집보류 : 수집 요청한 웹사이트의 수집 여부를 판단하기 어려워 보류가 된 경우(최적화 여부, 웹사이트 신뢰도 및 사이트..등)

[수집성공]

정상적으로 수집처리가 된 경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수집 실패가 되는 분들이면 위 내용을 한 번 검토 해보시기 바랍니다.

더 보기

One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