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Web service / Server / Server HTTP 상태 코드 304 및 캐시된 오브젝트
Server304

Server HTTP 상태 코드 304 및 캐시된 오브젝트

옵션으로 지원되는 경우 웹 서버에서 HTTP 상태 코드 304를 리턴하여 브라우저에 로컬 캐시된 사본을 사용하도록 지시할 수 있습니다.

GET 요청의 일부로 브라우저에 If-Modified-Since라는 헤더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Tealeaf® 캡처된 적중의 요청 보기에서 이 헤더를 HTTP IF MODIFIED SINCE로 표시합니다.
    이 헤더와 함께 오브젝트를 캐시한 시점을 나타내는 날짜가 있습니다. 웹 서버에 따라 이 헤더를 찾아서 헤더의 날짜를 요청된 자원의 최종 수정 날짜와 비교합니다. 대부분의 웹 서버는 이 옵션을 지원합니다.

Server304
웹 서버가 이 옵션을 지원할 경우 HTTP 상태 코드 304를 리턴하여 브라우저에게 로컬 캐시된 사본을 사용하도록 지시할 수 있습니다. 웹 서버 및 서버 간의 이러한 상호작용으로 인해 영(0) 길이의 응답 본문을 가진 REQ/RSP 쌍이 발생합니다. 이 이벤트 시퀀스는 웹 서버에 REQ를 실행하지 않으면서 브라우저의 뒤로 단추를 누르고 로컬 메모리 캐시에서 페이지를 가져오는 것과 다릅니다.

브라우저가 로컬 캐시에서 오브젝트 사본을 발견한 경우 해당 요청에 If-Modified-Since 헤더만 포함합니다. 따라서 해당 동작은 캐시할 수 있는 파일에만 적용됩니다.

Server304

처리 방법이 전적으로 브라우저에 달려 있지만 캐시가 반드시 인메모리 캐시일 필요는 없습니다.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캐시된 파일은 로컬 디스크에 임시 인터넷 파일로 저장되고 사용자가 IE의 인터넷 옵션에서 해당 파일을 명시적으로 삭제할 때까지 남아 있습니다. 따라서 브라우저를 중지하고 다시 열어도 304가 방지되지 않습니다.

Server304

재생 옵션 탭에서 원격 304 페이지 로드 선택란을 선택한 경우 If-Modified-Since 헤더를 포함하지 않는 단순한 GET 요청을 실행하여 웹 서버가 304 응답보다 오브젝트를 리턴합니다. 그러나 뷰어가 최초 방문자에게 표시되는 동일 오브젝트를 검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 결과 발생한 경로 재지정(예: 홈 페이지로 경로 재지정)이 세션을 재생할 때 바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대개 이 옵션을 사용 안함으로 설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원본 문서 IBM

Check Also

구글검색

구글 ‘블로그 게시글’ 검색 초간단

내가 작성한 블로그의 글이 포털에 전혀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해당 글은 죽은 글이라고 생각 합니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