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hing

참돔 낚시 원줄 과 목줄

감성돔, 돌돔은 잡아 봤지만 아직 참돔은 구경을 못해 봤습니다.

최근에는 참돔을 목적으로 낚시를 하고 있는데 아직 모습을 보여주지 않고 있네요.

아직 참돔을 잡아 보지는 못했지만 오늘은 참돔 찌낚시 원줄과 목줄을 알아보려 합니다.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면 1호대에 2.5호 원줄 1.7호 목줄로 80cm 참돔을 잡았다 라는 글을 봤는데요

그래서 이게 가능 한가 하고 검색을 해봤는데요

참돔

대부분 이런 경우는 정말 운이 좋은 경우 아니면 낚시 도사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참돔은 대부분 대물급이 많다고 하는데요 해서 70cm 가 넘는 참돔을 목적으로 했을때는 원줄은 4~5호 목줄은 3~5호를 쓴다고 해요

참돔

또한 바닥지형이 험한곳이라면 강제집행을 해야 하므로 더 굵은 6~8호 목줄을 사용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또한 참돔 바늘은 50cm 이하는 감성돔 바로도 가능하지만 70cm 이상급 참돔은 참돔 전용바늘 9~12호를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80cm 이상 급은 13~14호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참돔

참돔을 잡을려면

참돔은 주로 수심 7~8m 권에서 낚인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참돔은 주로 서식하는 환경이 깊은 골을 좋아 하고 빠른 조속을 좋아 한다고 합니다.

참돔

참돔은 평균 수심 14~150m에 고루 분포하고 있고 감성돔과 같이 잡식성 어종이라 감성돔 낚시와 비슷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참돔

참돔 어디가면 잡을 수 있나?

참돔은 항상 있는 곳에 있다 라고 합니다. 감성돔 의 경우 오늘 잡은 곳에서 내일 또 잡힌다는 보장이 없지만 감성돔은 그렇지 않다고 하네요

참돔

따라서 포인트 선정이 그날의 조과를 결정 한다고 합니다.

또 참돔은 본류가 중요 하다고 하는데요

갯바위에서 본류를 공략할 수 있는 곳이 있다면 이곳은 1급 참돔 포인트라고 합니다.

참돔

참돔 바다 낚시는 수심 50m가 가장 좋은 장소라고 하는데요 수심 50m 라면 1년 내내 참돔을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참돔은 행동 범위가 좁아 앞서 이야기 한 것 처럼 포인만 잡으면 참돔 구경은 쉽다고 합니다.

참돔 만나고 싶다.

더 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