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버전 피싱사기
카카오톡 pc버전 이라는 사이트를 만들어 6억원을 챙긴 일당이 경찰에 검거 됐다.
이들은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이 pc 버전이 없다는 것을 이용해 실제 카카오톡 홈페이지(kaka.com) 주소와 유사한 도메인(kakao.ez.to)의 사이트를 개설하고 카카오톡 pc버전이라는 사이트로 회원가입을 유도 했다.
<카카오톡 pc버전>
그리고 카카오톡 pc버전 출시 이벤트로 문화 상품권 11,000원을 제공한다고 속여 이벤트에 참여한 사용자로 부터 주민번호 와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게 했고 입력 된 핸드폰 번호로 인증번호를 전송하여 인증번호를 카카오톡 pc버전 사이트에 입력하도록 했다.
하지만 실제 문화상품권은 지급되지 않았고 인증번호가 전송되면 핸드폰에서 11,000원이 결제 되도록 하였다.
이번 카카오톡 pc버전에 6만여명이 사기를 당해 무려 6억원 을 불법으로 챙긴으로 들어났다.
현재 카카오톡 pc버전을 운영하던 피의자는 검찰에 송치 된 상태라고 합니다.
날이 갈수록 지능화 되고 치밀해지는 각종 피싱사이트 와 보이스피싱, 사용자가 주의 하지 않으면 언제든 내돈이 이런 무리들에게 갈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에 주의가 절실히 요구됩니다.
한편 카카오톡 pc버전은 방송통신위원회에 의해 차단된 상태 입니다. 카카오톡 관계자에 따르면 카카오톡은 현재 pc버전 출시에 대해 계획이 없다고 합니다.
카카오톡 뿐만 아니라 이러한 유사한 피싱사이트를 발견 하셨다면 사이버경찰청에 신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