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소현이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했습니다.
29일 김소현 소속사 싸이더스HQ 에 따르면 “김소현이 2017년도 제2회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한 것이 맞다”라고 전했습니다.
김소현 소속사의 발표 이전 김소현도 자신의 팬카페를 통해 직접 검정고시 합격 소식을 전했는데요
김소현은 28일 자신의 팬카페에 “오늘 이렇게 온 이유는 저 검정고시 통과 했어요!” 라며 “이게 뭐 그렇게 큰 일은 아닌데요, 시험 전에 여러 스케줄들이 있어서 팬 분들께서 말씀은 못하셔도 많이 걱정하고 있으셨을 것 같아 이렇게 말씀드려요”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저도 제 선택에 걱정이 많았지만 믿어주시는 여러분들이 계셨기에 용기 낼 수 있어요”라고 전했습니다.
김소현은 검정고시 합격에 이어 대학진학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김소현은 이번 고졸 검정고시 합격이 큰 일이 아니라고 말했지만 어마어마하게 큰 일이라고 생각 합니다.
방송활동 하면서 고졸검정고시 합격을 한다는 건 정말 엄청나게 힘들었을 것 같습니다.
김소현은 지난 2015년 KBS 드라마 ‘후아유 학교2015’ 제작발표회에서 고등학교 자퇴 이유를 전했는데요 당시 김소현 고등학교 자퇴 이유에 대해서 “친구들에게도 방해가 됐고 선생님께도 죄송했다”며 “홈스쿨링으로 시간을 잘 활용해 알차게 제대로 공부하고 있다, 나중에 검정고시를 볼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지난 7월에는 검정고시에 올인하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또한 “고등학교 진학은 하지 않았지만 대학 진학은 긍정적으로 고려하고 있다”라며 “고등학교 보단 대학교가 상대적으로 자유롭기 때문에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 연기 분야를 전공하고 싶다”라고 전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