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젝스키스가 세단어 를 공개 하며 국내 주요 차트 및 해외시장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젝스키스는 7일 신곡 세단어 를 공개했는데요 젝스키스의 신곡 ‘세단어’ 는 멤버들이 다시 뭉쳐 16년 만에 발표한 신곡이라는 점에서 과거 젝스키스의 명성을 다시 회복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젝스키스 세단어 는 90년대 최고의 그룹으로 평가 받던 젝스키스와 최고의 기획사 YG엔터데인먼트가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작품이라는 점에서 뜨거운 관심을 불어 일으키고 있습니다.
‘세단어’ 가 공개 된 후 국내 최대 원음 사이트인 멜론에서 1위를 차지 했고 엠넷, 지니, 올레뮤직,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벅스 몽키3등 국내 시장에서 차트를 올킬 하며 노병은 죽지 않았다는 것을 절실히 보여주었다.
젝스키스 세단어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차트에서도 순위권에 오르며 젝스키스의 파워를 다시 보여주었는데요 ‘세단어’ 출시 후 타이완 1위, 홍콩 2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주요국가 아이튠즈 차트 상위권에 젝스키스 의 이름을 올렸다.
또한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 실시간 인기차트에서 ‘세단어’ 공개 직후부터 1위를 유지하며 중화권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유튜브를 통해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는데요 젝스키스 마지막 고별 콘서트에서 16년만에 신곡 ‘세단어’를 준비하는 과정을 준비하는 모습이 담겨 있는 영상은 현재 10만뷰를 넘어가며 젝스키스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한편 젝스키스는 6인조 아이돌 그룹으로 1997년 4월 15일 쇼 뮤직탱크 에서 ‘학원별곡’으로 데뷔했다. 이후 2000년 해체 되었다 2016년 YG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활동을 재기 했다.
젝스키스 활동 당시 HOT 와 가요계 아이돌 돌풍을 일이키며 쌍두마차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