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출시 와 kt의 비장의 카드 쿡앤쇼

아이폰 출시 와 kt의 비장의 카드 쿡앤쇼



애플의 아이폰 !!
디자인과 기능면에서 정말 꼭 내것으로 만들고 싶은 녀석이다.
하지만 국내 출시 이런 저런 이유로 미루어 지더니 이제 애플 아이폰을 국내에서도 구매가 가능 해졌다.

바로 KT에서 오는 20일 부터 유무선 융합서비스 ‘쿡앤쇼’를 시작하며 아이폰을 판매하게 된다고 발혔다.

KT는 KTF와 합병으로 더욱 막강해진 모바일 산업을 활성화 하기 위해 새로운 카드를 던졌다.
이미 지난 6월 본 블로그를 통해 소개한 내용에서 크게 변한게 없는듯 하다.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폰은 무선인터넷 ‘네스팟’을 포함해 하나의 단말기로 인터넷전화,이동전화,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있게 되었다.

기존에 인터넷 전화를 이용할려면 별도의 전화기를 구매하여야 했지만 이제는 하나의 단말기로 가능했졌다는 이야기에다.    무선인터넷이 적용이 되는 곳에서는 단말기의 조작으로 070전화로 전환 해서 사용하고 무선인터넷이 적용되지 않는 곳에서는 일반휴대 전화로 이용하게된다.

또한 무선인터넷 적용된 곳이라면 어디서든 인터넷 전화를 이용할수 있다고 하니 이또한 매력적이지 않을까 한다.

KT는 인터넷 전화와 휴대전화를 함께 사용하는 이번 상품을 출시로 휴대전화의 이용 요금을 최대 35%까지 무선인터넷 이용료를 88%까지 저렴하게 이용할 수있다고 밝혔는데요. 그동안 국내 이동전화의 요금이 해외 이동통신 요금에 비해 너무 비싼거 아니냐는 이야기가 많았지만 이번 KT의 신상품으로 이용요금 인하된다면 다른 통신사들도 또한 새로운 상품을 내셔워 기존 고객을 사수 하면서 요금 인하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하지만 이러한 좋은 상품에도 단점이 있는것을 발견했다.
무선인터넷이 사용되지 않는 곳에서 걸려오는 070전화를 휴대전화로 돌려주는 기능이 없다는 것이다.

이게 무슨 이야기 인가?

무선인터넷이 되는곳을 집안 이라고 하고 무선인터넷이 사용되지 않는 곳이 집밖이라고 한다면
집안에서 070으로 전화를 걸고 받을 수있다. 하지만 집밖으로 나갔을때 누군가 나에게 070으로 전화를 건다면
이건 받을 수가 없다는 이야기이다. 집밖에있을때 070으로 누군가 전화를 건다면 전화기가 꺼저있다거나
전화를 받을수 없다는 멘트가 나온다고 한다.

집밖에 있을때 070으로 전화가 걸려오는 걸 휴대전화 번호로 돌리는 시스템은 아직 개발되지 않은것인가 보다…

어떤 것이든 내 맘에 딱 맞는 것은 없는 법…

070전화와 휴대전화를 함께 쓰면서 이용요금이 절약된다점 그리고 애플 아이폰을 가질수 있다는 점 이것 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이 있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 을 해보며 오는 20일 기다려 본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