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동해 일본해로 표기 국제기구에 일본해로 표기
미국이 우리의 영해 동해를 일본해로 단독표기해야 한다는 공식 의견을 국제기구에 제출했다.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으로 대한민국 전국민이 분노 하고 있는 시점에서 미국의 어처구니 없는 돌발 행동에 경악을 금치 못하겠다.
미국은 최근 국제수로기구(IHO) 에 제출한 서한에서 동해를 일본해로 단독표기해야 한다는 공식 의견을 제출했다.
이에 IHO는 이를 자체 홈페이지에 게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국제수로기구(IHO) ‘해양경계’ 실무그룹 의장이 동해표기에 대한 공식 의견을 제출해달라고 요청한데 따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정부는 미국이 일방적으로 일본을 두둔하고 있다고 반말했다. 이에 한.일 양국의 입장을 균형있게 반영해 동해와 일본해 표기를 병행해야 한다는 뜻을 외교경로를 통해 미국 정부에 전달 했다고 합니다.
미국의 이번 행동에 해대 외교관계자는 “분쟁이 있거나 경합이 있는 해역의 경우 병기하도록 하는게 관례이며 국제사회에서도 동해와 일본해 표기를 병행해야 한다는 쪽으로 정리돼있다” 면서 “미국의 입장은 일본을 일방적으로 편드는것’ 이라고 일침을 놓았다.
미국은 자국내 수로기구가 제출한 의견이며 국가의 공식 입장이 아니라고 해명했는데요.
이는 눈가리고 아웅 하는 것입니다. 미국의 수로기구는 정부의 예산으로 운영되며 사안 자체가 외교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갖는 부분인데 정부에서 몰랐다는게 말이 된는 이야기 입니다.
이번 미국의 일본해 표기 사태에 대해 도저히 그냥 넘어 갈 수없다고 봅니다.
국회에 계시는 분들 이번 사건 국민들이 속시원하게 처리 해주시길 바랍니다. 미국의 공식적인 사과 와 국제수로기구에 제출 한 자료를 정정 해서 다시 표기 하게 해주셔야 합니다. 반듯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