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거대 지진단층 발견

日거대 지진단층 발견

일본 해상에서 거대 지진 단층이 발견되었습니다.

일본 언론에 따르면 간토지역 호소반도에서 100km 떨어진 태평양 해저에서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은 2개의 활성단층이 확인 됐다고 보도 했는데요.

히로시마대학과 나고야 대학, 해양연구개발기구 등의 연구팀이 발견한 거대 지진 단층은 각각 160km 와 300km 로 단층 전체가 움직이면 규모 8~9급의 거대 지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연구팀에 따르면 이 거대단층은 지금까지 조사되지 않은 활성단층으로 간토 남부와 도카이 지방에 미칠 가능성이 있어 신속히 상세 조사를 해야 한다고 밝히며, 2개의 단층은 해양플레이트와 육지 플레이트의 경계가 겹치는 지점 부근으로 거의 육지쪽 해저에 있는다고 설명했습니다.

조사결과 이 단층의 북쪽에는 1677년 발생한 엔보보소 지진 (규모8.0 으로 추정)과 1953년 발생한 호소 지진 (규모7.4)의 진원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발견 된 단층은 이와 다른 활성 단층으로 보인다고 하는군요..


8~9 급의 거대 지진이 발생 할 수 도 있다.. 정말 생각만 해도 아찔 하군요..

지난해 3월 기억 하시죠 일본에서 일어난 지진과 쓰나미 그때 지진의 규모가 9.0 이었다고 하니 만약 이번에 발견 된 단층에서 지진이 발생 한다면 일본은 엄청난 피해가 발생 하겠군요…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