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사드 배치 전자파 안전거리 3.6km 는 평지 기준
사드배치결정논란.jpg

사드 배치 전자파 안전거리 3.6km 는 평지 기준

경북 성주에 사드 배치가 결정 되면서 사드 레이더 안전거리에 대한 관심이 집중 되고 있다.
사드 레이더 안전거리 에 대해 그 동안 한민구 국방장관은 100m 를 강조 했는데요 지난 2월 16일 국방위원회 에서 그리고 지난 7월 11일 국방위원회에서도 사드 안전거리를 100m 라고 강조 했습니다.

사드배치도
하지만 한민구 장관의 100m 라는 이야기에 실제 사드는 3.6km 가 안전거리 아닌가 하는 의문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국방부에서 잘못된 정보를 전달 하고 있다라고 생각 했는데요.
한민구 장관은 아마 이때 부터 산악지대에 사드를 배치 할 것을 염두 해 두고 있었나 봅니다.

사드레이더안전거리이해도
▲ 사드 레이더 안전거리 이해도

네이버 지도를 통해 확인 해보니 사드를 배치 하게 되는 경북 성주읍 성산리 성산포대가 위치 한 성산은 높이가 383.4m 로 나오더라구요 그렇다면 평지가 아닌 383.4m 높이에 설치 하는 것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5도 각도를 하늘방향을 향하고 있는데 이렇게 될 경우 각도로 인해 성주읍은 이론상 사드 레이더 로 부터 안전한 지역이 되는 것입니다.

사드전자파피해

사드미사일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이론상 안전지대 라는 것인데요 내 머리 위로 강력한 전자파가 지나 다니는 것을 OK 할 사람이 있을까요?

Check Also

mbc

배현진 앵커 김장겸 MBC 사장 해임 직접 전해 파업철회

배현진 앵커가 MBC 김장겸 사장의 해임 소식을 담담하게 직접 전했습니다. 배현진 앵커는 13일 MBC 뉴스데스크에서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