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장엽 사망황장엽 전 북한 노동당 비서 사망

황장엽 사망황장엽 전 북한 노동당 비서 사망

황장엽 사망황장엽 전 북한 노동당 비서 사망


 


오늘 아침9시경 전 북한 노동당 비서 황장엽씨가 강남구 논현동 자신의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습니다.


황장엽씨는 자신의 자택 목욕탕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는데요 정보당국 관계자에 따르면 오늘 아침 9시경 자신의 집 목욕탕에서 숨진 채로 발견되었고 심상마비로 숨진 것으로 보인다며 자연사일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황장엽씨가 사망한 장소는 보안당국이 관리하는 안가로 테러나 외부 세력의 공격에 의한 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보이지만 외부 세력에 의한 암살 가능성 등에 대해서도 면밀히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망한 황장엽씨는 1923년 평양 출신으로 모스크바대학교대학원 철학 박사를 역임하고 1995년 김일성 종합대학 총장을 역임하고 1970년 당 중앙위원을 거쳐 1980년 당 비서를 거쳐 지난 1997년 한국으로 망명했습니다.


 


망명 후 2003년 전주대학교 석좌교수, 2008년부터 최근까지는 국가안보전략연구소 상임고문을 지내며 그 동안 북한의 실태와 문제점 등을 알려는 활기찬 강연을 해왔습니다.


 


한편 북한에 부인 박승옥씨와 2 1녀를 두고 왔으나 숙청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また、チェック

イグクジュ

冷蔵庫をお願いイグクジュバクナレ対決

冷蔵庫をお願いイグクジュバクナレ対決の勝者は? 冷蔵庫をお願い最初のゲストバクナレイグクジュが料理対決を …

返信を残します

あなたのメールアドレスが公開されることはありません. 必須フィールドは、マークされていま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