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경북 성주 성산리 사드 배치 지역 결론
경북성주선산리사드배치

경북 성주 성산리 사드 배치 지역 결론

경북 성주 성산리 가 사드 배치 지역으로 최종 확정을 앞두고 있다고 한다.
한미 국방 당국은 공동실무단이 성주를 최적 부지로 평가한 내용을 담을 이행보고서를 양국 군 최고 수뇌부에 보고하고 행정적인 절차를 마치는 대로 다음주 사드배치 지역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한다.

 



경북 성주 성산리 가 사드배치 지역으로 최종 결정 된 것은 성주읍 성산리 일대가 군사적 효율성을 가장 높게 평가한 결과이며, 주택 밀집지역이 아니어서 주민 안전과 환경오염 등의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적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현재 성산포대 가 있는 지역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이 지역에는 병력 170여명과 대공유도무기인 호크가 배치 되어 있는데 이는 견인으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사드 레이더가 배치 되는 성산포대는 해발 400m 고지 위치 하고 있으며 성주읍과 는 1.5km 떨어져 있고 인근 성산리 일대에는 1천 388 가구, 2천 800여명이 거주하고 있다.

사드전자파피해

경북성주읍성산리사드배치
한편 성주읍 성산리에 사드 레이더가 배치 될 경우 인근 성주군청 과는 3.5km 거리 로 인근 주민들의 강력한 반발이 예상 된다.

Check Also

mbc

배현진 앵커 김장겸 MBC 사장 해임 직접 전해 파업철회

배현진 앵커가 MBC 김장겸 사장의 해임 소식을 담담하게 직접 전했습니다. 배현진 앵커는 13일 MBC 뉴스데스크에서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