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밤10시이후 학원교습 금지!! 그로부터 1년후…

밤10시이후 학원교습 금지!! 그로부터 1년후…


PM9:30분 집으로 돌아온 주영이는 세수를 하는둥 마는둥 하고 자신의 방으로 후다닥 들어간다.

이를 지켜 보던 주영이의 엄마 현영은 안타까운 마음에 과일과 음료수를 준비한다.

1년전만 해도 주영이가 이시간에 집으로 들어온다는건 상상도 못할 일이지만 작년 부터 시행된 밤10시이후 학원교습금지로 인해 야간에는 학원을 갈수가 없기 때문이다. 
현영은 한편으로 올해 고3인 주영이가 늦은 시간
학원을 가지 않아서 조금은 마음이 편한하다…고3이라고 하지만 이제 다 자란 주영이가 늦은 밤 집밖에 있지 않아도 되며 그리고 피곤한 몸으로 주영이 학원앞에서 기다리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자신의 방으로 들어온 주영이는 교복을 후다닥 벗어 던지고 편안한 옷으로 갈아 입고 책상에 앉자 컴퓨터를 켠다… 이구..벌써 다 들어 왔겠는데…9:50분 주영이는 익숙한 사이트에 접속을 하고 로그인을 한다음 자신의 강의실로 들어간다.  그곳에는 이미 5명의 친구들과 선생님이 먼저 들어와 담소를 나누구 있었다.  일년이 가까이 만나온 터라 친구들과 선생님이 이젠 너무 편한하다…어~ 주영이 늦었구나…주영이는 헤드셋을 끼고 웹카메라를 자신에게 맞추고는 음….버스가 늦게 왔어…선생님 안녕하세요~ 그래 주영이 왔어..

이때 현영이 과일과 음료수를 들고 들어온다..선생님과 친구들은 일제히 안녕하세요….하고 인사를 한다.
음~ 그래 고생들 많치 이번주 일요일은 우리집에서 강의 있지 맛있는거 많이 해놀께 “네 어머니”…선생님도 건강하지죠…네 주영이 어머니..안녕하세요…

자~!! 이제 오늘 강의 시작 할까~
.
.
.
.
.
.
.
.
밤10시 이후 학원교습  금지 이후 일어 날수 있는 상황에 대해서 가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밤10시 이후 학원교습 금지는 80년대 과외금지와는 조금 다르지만 분명 위와 같은 폐단을 놓을 것으로 생각된다.

80년대 과외 금지 이후 “별장과외”,”과속도로과외”등 상상도 하지 못할 고액과외가 판을 친것을 많은 사람들은 알고 있다.
현제는 IT발전과 인터넷 발전으로 인해 위 상황은 충분히 가능하리라 생각되며, 이미 이러한 사업을 준비 하는 사람도 있을지 모르는 일이다..

공교육에 많은 변화를 주고 있지만 학부모 그리고 학생들이 사교육을 찾는 이유가 무었일까?
그것은 공교육보다 우수한 교재와 친절하고 학생들에 맞춘 교육이기 때문일것이다.

무조건 하지 말라고 하는 것은  학생들 과 학부모를 그리고 학원을 더욱더 음지로 내모는 결과를 가져올것이다.
우리나라의 교육의 중심이 무엇인가 그건 바로 대학진학일 것이다. 그런데 공부를 하지 말라고 하니 이것이 정말 학생을 위한 일인지는 다시한번 생각 해보아야 할것 같다.

현제 공교육을 좀더 공격적으로 개편해 학원같은 학교를 만든다면 누가 돈들여서 학원 가겠는가?

Check Also

mbc

배현진 앵커 김장겸 MBC 사장 해임 직접 전해 파업철회

배현진 앵커가 MBC 김장겸 사장의 해임 소식을 담담하게 직접 전했습니다. 배현진 앵커는 13일 MBC 뉴스데스크에서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