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cience

Nginx http 301 Redirection 네이버 검색노출 유사 문서 방지

Nginx 서버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http 에서 https 로 변경을 하셨다면 반듯이 301 Redirection 를 설정 해주셔야 합니다.

만일 301 Redirection 를 설정 하지 않으면 네이버 검색 에서 유사 문서로 분류되어 검색 노출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01 Redirection

예를 들어 https://my.blogkor.com/987324 라는 글이 이미 네이버에 등록 되어 있다는 상태에서 http 를 https 로 변경 한다면 네이버는 https://my.blogkor.com/987324 의 글이 전혀 다른 블로그에 글로 판단하게 됩니다.

따라서 해당 주소 http 와 https 는 유사 문서로 분류 되어 네어버 검색 노출이 배재 됩니다.

301 Redirection

이런 부분을 사전에 방지 하기 위해 301 Redirection 는 필수적으로 작업 해주셔야 합니다.

그럼 작업 방법은

301 Redirection

/etc/nginx/conf.d 폴더에서 자신의 conf 파일에서 수정을 하시면 되는데요

마이스토리의 경우 다음 과 같이 되어 있습니다.

server {
listen 80;
server_name my.blogkor.com;
return 301 https://$server_name$request_uri;
}

이렇게 설정을 하게 되면 https://my.blogkor.com/987324 로 접속 하는 사용자를 강제로 https://my.blogkor.com/987324 로 Redirection 시켜 줍니다.

301 Redirection

고생해서 ssl 보안서버를 구축 하고 네이버에서 검색 노출이 되지 않는 사태를 사전에 방지 하시기 바랍니다.

더 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