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일베 압수수색 이건희 회장 루머 숨겨진 비밀 충격

일베 압수수색 이건희 회장 사망설 루머 유포로 유가 조작 관련 포착

경찰이 삼성 이건희 회장의 사망설 유포사건을 수사과정에서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저장소 일명 일베 를 압수수색 했다.
지난달 30일 온라인 과 SNS 를 통해 ‘이건희 회장 사망, 오후 3시 엠바고, 청와대 보고’ 이라는 내용이 유포되었는데요 해당 내용은 순식간에 퍼지기 시작했고 실제 증권가에도 영향을 끼쳤다고 하는데요

일베압수수색
주식 카페 등에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삼성전자, 삼성물산, 삼성SDS, 등 삼성그룹 관련주가 장중 동반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경찰의 일베 압수수색은 삼성 에서 경찰에 의뢰 하면서 시작 되었는데요 삼성에는 “이건희 회장 사망설 유포자를 삼성의 주가 상승으로 시세차익을 보려는 작전 세력의 소행으로 의심하고 있다” 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삼성은 7월 1일 이건희 회장 사망설 유포자를 찾아 달라는 내용의 진정서를 경찰에 접수 했는데요 경찰에 해당 사건 수사 중 사망설 유포 전날 일베와 디씨인사이드의 사이트에서 삼성 이건희 회장 사망성 등 유가조작과 관련한 파일이 게시된 사실을 확인하고 일베 압수수색을 강행했습니다.

일베압수수색_

경찰은 지난 5일 일베 디씨인사이드 등 인터넷 커뮤니티를 상대로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고 현재 사이트의 가입자 정보를 확인 하기 위해 법원으로부터 일베 등의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분석 중이라고 알려졌습니다.

그냥 해피닝 인줄 알았는데 주가 조작 이라니 정말 충격입니다.

더 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