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Web Program

CS4 폰트 오류 해결

CS4 폰트 오류 해결


CS5가 이미 출시된 시점에서 이런 글이 도움이 될지 모르겠네요 ^^
CS4 출시 되면서 폰트 문제로 사용에 어려움을 많이 겪었습니다. 특히 플래시를 많이 이용하는 저로서는
CS4 플래시를 사용하고 있었지만 CS4 초창기 폰트 문제로 사용을 못했는데요 오늘 문득 윈도우를 새로 설치 하고 설정을 하다 아직 모르는 분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글을 적어 봅니다.

환경 설정에서 폰트를 영문으로 표기 하면 포토샵 같은 경우는 사용이 잘되지만 플래시에서는 오류가 나더 군요 그런데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먼저 폰트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아실거에요 내컴에 폰트가 많아지만 부팅 속도도 떨어지고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어 플로그램 실행시 느려지는 현상도 있죠..

이럴때 사용하면 상당히 좋습니다. 내컴에서 폰트 종류별로 폴더를 만들고 사용할 폰트의 폴더만 체크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사용하지 않을때는 체크 해제만 하면 된다는거죠..


바로 넥서스폰트 입니다.
검색창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구할수있어요 프리쉐어니깐 그냥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넥서스 폰트를 다운받았 설치하셨다면..
내컴퓨터에 C:\Windows\Fonts 폴더에는 윈도우 기본 폰트만 남겨두시구요..^^

다음은 CS4에서 설정을 잡아야 합니다.
플래시CS4, 포토샵CS4, 일러스트CS4 모두 동일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플래시CS4 를 기준으로 설명드릴께요~


플래시 CS4 를 실행하시구요 Ctrl + U 키 또는 편집 > 환경설정 > 텍스트 를 선택 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에서 글골이름 영문으로 표시 에 체크를 합니다.

이렇게 하시구요 넥서스 폰트를 실행해서 원하는 폰트를 잡아주시고 플래시CS4 를 사용하시면 폰트로 인한 문제는 더이상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동안 알려진 윤폰트의 100번대 오류 또는 특정 폰트의 오류가 전혀 문제가 되지 않더군요..

가만히 생각을 해보면 폰트를 설치하고 플래시 CS4를 실행하면 오류가 나서 안되고 특정 폰트를 삭제 하고 재부팅 하면 다시 사용이 가능한 부분에서 힌트를 얻었습니다..

플래시CS4를 실행 할때는 폰트가 윈도우 기본 폰트며 플래시CS4 를 실행하고 나서 넥서스폰트를 실행해서 폰트를 등록 하는것이죠 ㅋㅋ

넥서스폰트 다운로드 바로가기




더 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