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아이가 구슬을 삼켰을때

저도 어릴때 구슬을 가지고 놀다 삼킨적이 있습니다. ㅡㅡ;
물론 구슬이 아니고 다른 작은 장난감도 마찬가지죠..
아이들이 잠시라도 눈을 때면 어떤일이 일어날지 모르니깐 항상 주위 깊게 지켜보는게 가장 중요하겠죠..

구슬

하지만 아주 순식간에 앞에 앉아 있던 아이가 구슬을 가지고 놀다 입으로 가지고 가서 삼키면 한걸음 뒤에 있던 엄마는 어~ 어~~ 하는 순간 벌써 아이는 ….. 삼켜 버리죠 …

이럴때는 무엇보다 119를 부르고 병원 응급실로 달려가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이겠죠.
병원응급실이 최우선이지만 몇가지 대처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구슬

아이가 구슬이나 장난감을 삼켰다면 먼저 침착하게 상황에 대처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침착 침착..
아이가 구슬 또는 장난감을 삼켜을때 의식이 있는 상태가 있구요 의식이 없는 상태가 있을수 있습니다.
먼저 의식이 없는 상태에는 이렇게 하세요..

1. 아이의 다리를 벌리고 팔은 허벅지에 붙힌상태에서 엄마의 손으로 아이의 머리와 목을 지지하고 아기 얼굴을 아래로 향하게 한다음 어기 머리를 몸통보다 낮쳐주세요.

2. 아이의 어깨사이의 등을 위로 밀 듯이 손바닥으로 4~ 5회 정도 세게 쳐주세요.

3. 2를 실행하고 바로 아이의 머리를 잘 지지하면서 아기의 등을 돌리고 머리는 몸통보다 낮춘 상태에서 손가락으로 가슴 부위를 4~5회 걸쳐 2~3cm 가량 밀어준다.

4. 이물질이 밖으로 나올때가 1,2,3 을 반복한다.

>>>>>  턱과 혀사이를 벌리고, 만약 아기가 삼킨 물건이 보인다면 신속히 빼내주시구요 <<<<<<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가장 현명한 방법은 119신고와 응급실로 달려가는것 입니다.
그리고 무엇도 중요한게 침착해야 한다는거 명심하세요…

더 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