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뱀파이어 유골 발견 충격

뱀파이어 유골 발견 충격

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뱀파이어가 현실에도 있다?

폴란드에서 뱀파이어로 추정되는 유골 4구가 발견되 충격을 주고 있는데요 현지의 고고학 박사 예츠 피어체크는 최근 글리비체 인근 한 빌딩 부지에서 16세기 전후 처형된 것으로 보이는 유골 4구를 발굴 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이 유골이 뱀파이어 유골 로 의심이 가는 이유는 독톡한 매장 방식 때문인데요 발견된 뱀파이어 유골 4구는 모두 참수형을 당했으며 머리가 다리 사이에 놓여 있었고, 일반적으로 무덤에 함께 매장되는 장신구 등 개인물품들은 전혀 없다는게 이 유골이 뱀파이어 유골로 추정되는 이유 입니다.

a1.jpg

중세시대에는 뱀파이어로 추정되는 인물을 참수한 후 부활이 두려워 머리를 다리 사이에 두는것이 일반적이라고 예츠 피어체크 박사는 설명했는데요 이어 “현재 자세한 분석이 진행 중이지만 대략 16세기 경 죽은 것으로 추정 된다” 고 덧붙였습니다.

고고학자들에 따르면 동유럽을 중심으로 뱀파이어와 관련된 전설은 널리 펴져있다고 합니다. 지난해에도 불가리아 흑해연안 도시 소조폴에 위치한 근처에서 가슴에 쇠말뚝이 박힌 채 800년 전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는 유골 2구가 발견된 바 있었는데요 당시 불가리아 국립박물관장은 보이다르 디미트로프는 “과거 이지역에서는 뱀파이어 심장에 말뚝을 박아 매장하지 않으면 부활한다고 믿는 풍습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a3.jpg

그러나 이 유골들이 뱀파이어 처형 방식으로 매장 됐을 뿐 진짜 뱀파이어라는 증거는 없는게 사실인데요 미신의 희생양이 아닌가 하는 추측도 해봅니다.

한편 이탈리아 피렌체대학 인류학자 마테오 보리니는 “중세인들은 마을에 도는 흑사병과 같은 전염병의 배후로 특정 인물을 뱀파이어로 지목해 희생양을 삼기도 했다”고 주장 했습니다.

더 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