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갤럭시s 인터넷전화 어플 추천 – sipdroid 설정 및 사용

갤럭시s 인터넷전화 어플 추천 – sipdroid 설정 및 사용

한달 전화 요금이 150,000 ~ 180,000원 정도 사용하는 저에게 스마트폰 인터넷 전화는 가뭄에 단비 같은 소식이었다.

하지만 갤럭시s 를 구매하고 인터넷전화 어플을 사용해보았지만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블로그 또는 뉴스에서 정보를 얻어 실제 많은 어플을 사용해 보았지만 솔직히 말해 사용이 불가 했다.
기존 사용 인터넷전화 어플 단점들은 울림현상, 내목소리가 다시 들리는 현상, 한템포 또는 두템포 느린게 들리는 현상, 잡음,  기타 어플 사용후 핸드폰 먹통, 작동 불가 등 참으로 많은 현상들이 발견되었다.

아이폰에서는 잘되는지 모르지만 갤럭시s 에서는 이같은 현상들로 인해 사실상 인터넷전화 사용이 불가능 했다.

그러던 중 갤럭시s 프로요 업데이트를 하고 스카이프를 사용해보았다. 기존 인터넷 전화 어플에 비교하면 좋은 품질에 통화가 가능했다. 그런데 스카이프에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었다.

다름아닌 발신자 번호 문제이다.

스카이프에 가입하고 발신자 번호를 핸드폰 번호로 등록했다.(무료가 아니다 돈줘야 한다 ㅡㅡ;;)
이렇게 스카이프에서 발신번호 표시를 신청 했지만 전화를 걸어보면 상대방 핸드폰에는 “발신자 제한” 이란 문구로 표기 된다.

스카이프에 문의를 했더니 서버가 국내가 아니라 발신자 번호가 랜덤으로 나온다고 한다.(세상에 가입전에 말해주지도 않고..!!) 자신의 핸드폰 번호, 발신자 제한, 국가번호 82 가 붙은 핸드폰번호 이렇게 3개의 번호가 랜덤으로 상대방 전화에 나온다는 이야기 이다.(어이가 없다 ㅡㅡ;;)

300분 선불 한달 기간이 지나면 이월도 안되고 삭제 된다는 말에 핸드폰에 뜨끈뜨끈 해질때 까지 사용해 마침내 선불 금액을 모두 사용하고 과감하게 어플을 삭제 했다.

갤럭시s 에서 스카이프 어플 문제는 발신자번호 뿐만이 아니었다.

스카이프 어플 사용후 상단 블라이드 작동 불가, 핸드폰 잠시 멈춤 현상등 자잘한 버그가 많았다.

갤럭시s 프로요 업데이트를 목빠지게 기다린 이유는 스카이프 때문이었는데…

결국 스카이프도 사용을 못하게 되었다.

하지만 인터넷 전화 유혹을 뿌리칠수 없었고 이것 저것 다운 받아 사용해보다 마침네 가장 이상적인 인터넷 전화 어플을 찾고 말았다.

바로 sipdroid 이다.

와이파이는 물론이고 3g에서도 버그 없이 깔끔한 통화감을 선사 했다.. 물론 어플 사용후 버그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sipdroid 를 이용한다고 해서 일반전화 또는 핸드폰 전화가 모두 무료는 아니다. 인터넷 070 전화 회사에 가입을 해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받아야 한다.

현제 070 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많은 회사들이 있지만 제가 가입한 곳은 유앤텔 이라는 곳입니다.
여기 저기 070 전화 업체를 찾아 다니다 알아낸 곳인데요 다른 업체들 같은 경우 10초당 요금이 과금 되어 만약 12초를 사용하면 20초 요금이 부과되더라구요 하지만 유앤텔 에서는 1초당 1원의 요금이 과금되 더욱 경제적인것 같습니다.

상담을 해주신 남자분도 상당히 친절하더구요 많은 사람을 상대 할텐데 ㅎㅎ

유앤텔 바로가기

유앤텔에 회원가입을 하시고 나면 자신의 계정 정보를 메일로 보내주는데요.

1. 명칭 = untelmvoip(아무거나 입력하시면 됩니다.)


2. 사용자 ID = 00000000000

3.
비밀번호 = 123
456

4. 도메인 = ssw.fn070.com


5. 포트 = 5060


6. 인증ID = 123456789000

위와 같이 계정정보가 도착되면 이제부터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사용자ID,비번,인증ID는 임의로 넣은 것입니다..^^)

그럼 이제 부터 sipdroid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sipdroid 를 검색해서 다운로드 하세요
다운로드가 완료 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되죠..^^


왼쪽 화면에 보시면 sipdroid 가 설치된 것을 확인 하실 수있습니다.
이제 sipdroid 를 클릭 하시면 오른쪽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본 화면에서 phone number 를 넣으라고 하는데 별 의미 없습니다. 패스~


갤럭시s 하단 왼쪽 버튼을 터치 하시면 왼쪽의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요기서 Settings 를 클릭해서 설정을 합니다.

Setting 를 클릭하면 오른쪽 화면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여러가지 설정을 잡아주는데요 제일 상단에 위치한 SIP Account 를 클릭 합니다.


저의 계정정보가 있어서 붉은색 줄을 치게 되었어요 ^^
요기서 자신의 계정 정보를 넣으시면 됩니다.

Authorization Username – 저는 영문으로 저의 이름을 넣었어요
Password – 유앤텔에서 받은 비밀번호를 넣어주세요.
Server or Proxy – ssw.fn070.com (유앤텔에서 받은 도메인을 넣어주세요)
Domain –  ssw.fn070.com (유앤텔에서 받은 도메인을 넣어주세요)
Username or Caller ID – 유앤텔에서 받은 사용자 ID를 입력하세요
Port – 5060 (유앤텔에서 받은 포트를 입력 하세요.)
Protocol – UDP 를 선택

화면을 스크롤 해서 아래로 내리세요

Use WLAN – 체크
Use 3G – 체크 (데이터 무제한 사용하지 않으시면 체크 하지 마세요)
Use EDGE – 체크
Use VPN – 체크
(Use EDGE, Use VPN 는 체크 하지 않아도 서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기본적인 설정이 끝났습니다.

갤럭시s 하단 오른쪽 버튼을 터치해 주시구요
스크롤을 이용해 아래로 내려보시면 여러가지 설정이 있는데요 아직 파악이 제대로 안되서 ;;
제일 하단에 있는 PBXes Features 를 클릭해서 Improve Audio 를 체크 해주세요~

혹시 다른 메뉴들의 설정을 알고 계신분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제 전화를 걸어볼까요 어플을 실행된 상태에서 상단에 초록색 점이 있을 거에요
전화를 걸때는 기존에 전화 거는 거와 동일하게 전화를 걸어주시면


왼쪽에 화면 붉은색 칠을 한곳에 상대방의 전화번호가 나오게 됩니다.
전화를 끊을 때는 갤럭시s 하단 왼쪽 메뉴를 터치해 종료를 하실 수 있구요 화면에 전화 수화기 모양의 아이콘을 아래로 드래그 해서 전화를 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른 분들의 설명을 보면 어플을 실행 하고 있으면 밧데리 소모가 빨라진다고 하더군요..


화면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Exit 를 클릭해서 종료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Fring(프링), Nimbuzz(님버즈), Netdial(넷다이얼) 등을 사용해 보았지만 그 중 가장 좋은 어플이 sipdroid 인거 같습니다.
물론 갤럭시s 특성 상 잘되지 않는 분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 사용자 중 인터넷 전화 어플을 찾는 분이라면 적극 추천 합니다..^^







더 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